고객참여와 만족도 조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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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참여와 만족도 조사
관세행정의 시정이 요구되거나 관세행정 발전을 위해 좋은 의견을 갖고 계시면 서면, 전화, 인터넷 등의 방법으로 기탄없이 제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의견수렴 채널
인터넷 | 관세청장과의 대화 | www.customs.go.kr ☞ 청장과의 대화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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관세행정 통합 민원센터 | www.customs.go.kr ☞ 관세행정 통합 민원센터 | |
제도개선에 대한 국민제안 | www.customs.go.kr ☞ 국민제안 | |
행정정보공개 청구 | www.customs.go.kr ☞ 정보공개청구 | |
관세청옴부즈만 | www.customs.go.kr ☞ 관세청옴부즈만 | |
전화 | 신문고 & 관세청옴부즈만 | 042)481-7613 |
밀수신고 | 국번없이 125 | |
EDI Help Desk | 1544-1285, 042)481-7802~6 | |
팩스 | 신문고 & 관세청옴부즈만 | 042)481-7629 |
우편 | 모든 채널 이용가능 | 관세청 : (우편번호:35208) 대전 서구 선사로 139 (둔산2동 920번지) 정부대전청사1동 관할세관 : www.customs.go.kr ☞ 전국세관안내 |
고객의 평가와 결과 공표
- 관세행정 서비스 제공 후 3~6일 이내에 5%이상의 고객에게 Happy Call을 통하여 만족도를 조사하고, 불만족스러운 사항에 대하여는 즉시 시정/조치하여 드리겠습니다.
- 관세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(연2회)와 서비스 이행수준을 정기적으로 측정(연1회)하여 그 결과를 즉시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관세행정서비스 향상계획에 반영하겠습니다.
- 또한 연2회 이상 외부전문기관을 통하여 관세공무원의 전화응대 친절도를 점검하여 고객 만족도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.
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
- 우리 관세청 전직원은 고객 만족을 최우선의 가치로 생각하고 한차원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- 앞으로도 더욱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 여러분께서는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다음 사항에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.
- 민원을 제출하실 때에는 성명과 주소,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(익명, 가명 인 경우는 처리해 드리지 않습니다).
- 일 처리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범죄행위이므로 깨끗한 풍토조성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친절/불친절, 불편하신 일들은 일일이 고쳐주신다는 취지로 이해하여 주시고 그때그때 알려 주십시오. 고객 여러분께서 모범되고 자랑스런 공무원을 보셨을 경우에 적극 알려주시면 널리 알려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.
- 우리 관세청 공무원들은 이 헌장의 정성어린 실천을 통하여 고객과 함께 항상 밝고 맑은 깨끗한 행정을 가꾸어 나가겠습니다.